2017/10/16 15:49

[간단감상] 스플렌터 확장 중- 동방무역 [ 간단 감상 ]


얼마전 출시한 스플렌더 확장. 찬란한 도시의 4가지 모듈 중 동방무역에 대한 간단감상입니다.
대도시와 교역소는 전에 간단감상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동방무역이군요.
요즘 이상하게 아이들과 같이 게임 플레이를 덜 하고 있습니다. ㅎㅎ;;
그래서 금방 돌릴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전의 모듈 2가지 플레이와의 텀이 엄청나게 생겼습니다.



동방무역 세팅 사진입니다. 기존 스플렌더에 사진 오른쪽의 동방무역 카드들을 분리해 함께 세팅합니다.
기본 규칙이 변경되는 것은 없으며, 동방무역 카드들도 원래 카드들과 동일하게 가져옵니다.
다만 카드 위에 주머니가 그려진 카드들은 일종의 조커입니다. 어떠한 색도 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이미 획득한 보석 카드에만 붙일 수 있으며 붙이면 다른 보석 카드로 위치이동을 할 수 없습니다.






황금색 조커 보석이 2개 그려진 카드는 말 그대로 조커 보석 2개와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 
색상을 따로따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하나만 사용해도 버려야 합니다. 남길 수 없습니다.

특이한 것은 2열 카드들과 3열 카드들입니다.
2열 카드들은 획득 시 본판 1열의 보이는 카드 중 1장을 무료로, 3열 카드들은 본판 2열의 카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럴싸하게 보였으나 어이없게도 동방무역 카드는 거들떠 보지도 않은 아들내미가 1등을 하고 말았네요.
뭐라 할까요. 별 쓰잘데기가 없는 카드들 같았습니다. 2열 3열 카드들은 그나마 좀 좋아보이기도 했으나 그 카드들을 가져오려면 본판 2열 3열의 카드들 가져오는 노력에서 아주 살짝 빠지는 정도인지라, 차라리 그렇게 하는 것보다 본판의 승점 카드들을 가져오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그냥 보기 좋을 뿐, 현혹되면 승리와 멀어지는 경우가 더 많을 것 같더군요.

모듈 확장 중 '성채'는 100% 딴지 게임이라 애초에 집에서 돌릴 생각도 없었기 때문에 결국 다 해 본 샘입니다. ㅎ;
'대도시'와 '교역소'는 재미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교역소'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하우스룰로 '대도시'와 '교역소'를 같이 넣고 교역소의 네 번째 칸을 제외하고 하는 것도 꽤 재미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저같은 경우 4가지 모듈 중 2가지 밖에 즐기지 못한다는 것인데, 가격대비 영 별로가 되어버립니다.
본판이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 일어나는 슬픈 일입니다. ^^;;
 

덧글

  • 배거권 2020/12/23 22:39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blog.naver.com/hundreduckone 의 배거권입니다!
    포스팅 잘 읽고 가요 ㅎㅎ아이들과 함께 하시는 모습 너무 보기 좋아요:)
    저도 스플렌더 설명을 보고 흥미를 갖고 게임을 하다가
    아이디어가 떠올라 블로그에 사진을 사용했는데, 혹시 문제가 된다면 지우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 배거권 2020/12/23 22:43 # 삭제

    혹시 문제가 된다면 쪽지 부탁드리겠습니다!
  • 펑그리얌 2021/01/03 22:13 #

    출처만 표기하시면 문제 없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