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7 15:37

보드라이프. 공지를 내렸군요. [ 게임 잡담 ]

공지를 내리는 경우를 본 적이 없어서, 이상하기도 하고 안스럽기도 합니다. 보드라이프 운영자님 마음고생이 심할 것 같습니다. 본인이 자초한 일이긴 하지만, 이번 일로 공지는 공지답게 적으실 듯 하군요. 이게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공지글에 주옥같은 댓글이 2,3개 있었는데 아쉽습니다. 글 참 잘 쓰시던데, 많이 부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것이 하나 있는데, 왜들 그렇게 쇼핑몰 입고 소식에 과민하게 반응들을 하는 거죠? 쇼핑몰 입고소식이 대체 커뮤니티에 무슨 대단한 공헌을 한다고 그리 열을 내는지 저로서는 정말 이해하기 힘듭니다. 본인들이 그렇게 보드게임을 좋아한다면 직접 찾아보면 되는거 아닙니까? 웬만한 쇼핑몰 입고소식이 보드라이프처럼 올라오는 커뮤니티가 있던가요? 저는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벤트 소식이야 당연히 올릴 수 있어야 한다 봅니다. 그런 것도 못 올린다면 뭐하러 해당 커뮤니티에 정보글을 보러 가겠습니까? 그런데 그것에 입고 소식까지 들어가야 한다? 글쎄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커뮤니티에 이런 특정 쇼핑몰의 입고 소식이 올라오면 대부분 바이럴 취급당하지 않나요? 보드게임만 특별 취급을 받아야 하는 것인지 심히 궁금해 지는 시점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