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9 11:19

[지름] 푸에르토 리코 카드게임, 글렌 모어 영입 └ 지름 신고

산후앙의 미니화(?) 게임인 푸에르토 리코 카드게임과 글랜 모어를 팝콘에듀에서 구매했습니다.
보드피아에서 구매하려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푸코 카드게임 나온걸 보고 참지 못하고 질렀네요.
그런데 둘 다 독어판입니다. 사이트의 제품 설명 페이지에 어떠한 표시도 없습니다. 성질나네요.

이와 별개로 푸코 카드게임은 산후앙 카드 사이즈와 거의 동일해 보입니다. 슬리브에 넣으면 절대 케이스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트레이는 없구요. 박스 커버를 닫을 수가 없습니다. 거기에 같이 준 한글화 인쇄물까지 넣으면? 카드는 따로 박스를 사서 넣으시고, 원래 박스는 어딘가에 처박아 두시면 되겠습니다. '알레아'.....좀 그러지 마...ㅠㅠ;

글렌 모어는 정말 감명깊게 플레이 한 게임입니다. 그런데 독어판이라 죄다 한글화 해야 하네요. 미쳐버림;;
푸코 카드 게임은 정말 이해를 못하겠어요. 설명서도 멋지게 뽑아주고 한글화 자료도 멋지게 뽑아주고.....아니 그냥 한글판을 찍으세요. 부가적인 비용이 장난 아닐 것 같은데, 고인물 게임도 아니고 신작이면-그것도 푸코 패밀리인데-찍을만 하지 않나요?


설명서를 읽어보지 않았지만 종이 질이나 인쇄 상태가 좋습니다.
카드 한글화 자료는 종이는 상당히 얇은데 인쇄 상태가 좋습니다.

그런데, 다 좋은데, 역할 카드 한글화가 안 되어 있습니다.
인쇄물 한 장을 깜빡하고 안 보낸건지 뭔지 모르겠는데 독어판이라 꼭 필요합니다.

동봉한 슬리브는 영 별로입니다. 그리고 인쇄물을 잘라서 한글화 하다보면 위 사진의 한글화 카드가 한 장씩 남습니다. 원래 카드가 1장씩 적게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저런 종이를 넣어주었나 봅니다.

덧글

  • 펑그리얌 2018/08/09 13:38 # 답글

    구매처(팝콘)에서 문의한 사항에 대해 전화가 왔는데 한글화 자료 공급처에서 역할카드 부분에 대한 한글화를 빼먹었다 하는군요.
    제작 완료하면 추가발송해 준다 합니다. 혹시 푸코 카드게임 구매계획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댓글 적는 시점에서 약 2주 후 쯤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