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1 16:33

[컴퍼넌트] 테오티우아칸 한국어판 (Teotihuacan, 2018) [ 컴퍼넌트 ] *

오늘 확인할 보드게임은 따끈따끈한 최신작 테오티우아칸: 신들의 도시, 한국어판입니다. 전세계 동시발매라서 반갑네요. :)
원제는 Teotihuacan: City of Gods 입니다. 본 게임은 리뷰어용으로 받았음을 미리 알립니다. 참고로 자비로 한 카피 구매했으며 구매한 제품을 며칠 후에나 도착합니다. 좀 이상하죠?
원래는 한 달쯤 전에 받았어야 할 리뷰어용 제품인데 일정이 꼬여 2,3일 차이로 미리 받게 되었습니다. 받자마자 플레이 하고 바로 간단감상을 올릴 수 있으면 좋겠으나 그럴 여건이 안 되기에 일단 구성물 확인부터 해 봅니다.
(잡담으로 제목이 길다 보니 왠지 테티칸 또는 테칸으로 불릴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ㅎㅎ;)

박스 외관입니다. 정사각 빅박스입니다.

게임 소개 부분 촬영

박스 오픈

룰북입니다. 무려 24페이지나 되는군요. 글자가 크고 페이지 좌우의 여백이 적어 세련되지 못한 느낌입니다.

게임 보드와 펀칭 보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펀칭 보드 6장의 양면

6장의 앞면 단독 샷

이것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펀딩해서 한 달 정도면 날아올 다이스 세틀러의 프로모 타일이라니...^^

보드들을 제외한 나머지 구성물입니다.

주사위. 품질 괜찮습니다.

목재 구성물들. 잡다한 것을 사진을 찍지 않았습니다.

피라미드 타일 뭉탱이. 큼직큼직 하고 인쇄 상태도 좋습니다. 다만 하얀색이라서 때 탈 것이 안타깝습니다. ^^;

게임 보드입니다.

6등분 샷

몇 군데 클로즈업

뒷 면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펀칭 보드 펀칭 후 정리한 후 모든 구성물을 모아봤습니다.

트레이는 없기 때문에 대충 정리. 구성물이 상당한데 넘치지는 않습니다.

테오티우아칸 한국어판의 모든 구성물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가장 놀라웠던 점은, 다른 게임이라면 확장팩으로 발매할 것 같은 구성물을 같이 넣어 판매한다는 점입니다. 게임 보드의 중요한 부분을 덮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보통의 게임이라면 당연히 확장용 구성물일텐데, 훌륭하네요. :)

덧글

댓글 입력 영역